암호화폐 시장에 가장 확실한 베팅이 이더리움(ETH)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2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확실한 베팅은 이더리움이라고 진단했다.
라울 팔 CEO는 카밀라 루소(Camila Russo)와의 인터뷰에서 이 처럼 밝히면서 이더리움이 현재 최고의 위험보상비율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8월 초 런던 하드포크가 진행되면 이더리움 공급량이 감소하고 네트워크 사용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2013년의 더블 펌프(double pump)가 재현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유동자산의 100%를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이더리움을 늘리고 있으며, 이더리움이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55%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 비트코인 25%, 기타 토큰이 20%를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앞으로 12개월 동안 단 하나의 자산만 소유할 수 있다면 이더리움을 고를 것”이라며 “가장 높은 보상으로 가장 덜 위험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5월 블룸버그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수석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세상은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고, 이더리움은 먹이사슬 최상단에 있다"라며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