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명칭이 '메타'로 바뀐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회사 이름을 '메타'로 변경한다.
페이스북은 커넥트 증강 및 가상 현실 콘퍼런스를 비대면 방식으로 열어 회사 명칭을 변경한다고 알렸다.
해당 콘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은 명칭 변경을 통해 소셜 미디어 영역을 넘어 새로운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페이스북은 회사 명칭 변경이 기업 구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회사의 데이터 사용 및 공유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해당 콘퍼런스에서 "다음 국경(next frontier)은 메타버스"라고 선언하며, "지금부터 우리에게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가 우선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는 소셜 미디어 기업으로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DNA에 있어서 우리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기술을 구축하는 기업"이라면서, "우리가 출발했을 당시의 소셜 네트워킹과 마찬가지로 메타버스가 다음 국경"이라고 전했다.
12월 1일부터 페이스북 주식 부호는 FB에서 MVRS로 변경될 예정이다.
한편,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분야 연구 활동을 위해 5,000만 달러(약 591억원) 규모의 리서치 펀드를 조성했다. 이어 페이스북은 지난 18일 본격적인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유럽 내 대규모 메타버스 전문가 채용 발표 및 암호화폐 디지털지갑인 '노비(Novi)'를 출시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