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의 디지털 자산 플랫폼과 코인플러그의 분산신원인증 서비스가 연동됐다.
8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갤럭시아머니트리 디지털 자산 교환 플랫폼 앱인 머니트리에 마이키핀 인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서비스 연동을 완료했으며
20일 정식 오픈된다고 밝혔다.
머니트리는 포인트, 백화점 상품권, 쿠폰 등을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해 송금, 출금, 선물, 지로 납부, 간편결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교환 플랫폼이다.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분산신원(DID) 기술이 적용된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 마이키핀(MYKEEPiN)의 저변 확대와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전략적 제휴, 협업을 확대해 DID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서문규 운영국장은 “회원사 간 시너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 실사용 서비스를 구현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회원사 간의 사업 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한 부문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코인플러그는 오는 6월 NFT 마켓 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