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가 구글플레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인기 앱 1위에 올랐다.
22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오후 1시 기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국내 양대 앱 마켓에서 실시간 인기 앱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양대 앱 마켓의 일간 인기 앱 1위 이후 처음으로 이어 2위에는 업비트의 실명확인계좌 발급 은행인 케이뱅크가 이름을 올렸다.
업비트와 케이뱅크의 인기 순위 급상승은 최근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거래소와 제휴 은행으로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 집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2월 둘째 주 평균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WAU) 112만 명으로 국내 거래소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며 새로운 금융 자산으로 잠재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자산 투자에 입문하려는 투자자들이 업비트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업비트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최고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일 암호화폐 통계 분석 기업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은 54억244만 달러(약 6조2백억 원)를 기록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