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나 프로토콜이 앞으로 기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전망이다.
21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이 공시데이터 기반 암호화폐 정보 포털 ‘쟁글’에서 루데나 프로토콜의 기업 정보 및 최신 공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15일 첫 번째 Dapp 출시를 한 ‘겜톡톡’은 루데나 프로토콜의 기업 개요, 재무 정보, 토큰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쟁글 프로필 리포트를 연동해 누구나 쉽게 토큰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펀더멘털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현재 앱 기반 게임을 몇 주 내 Dapp 기반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쟁글을 활용해 블록체인 등의 정보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일반 게임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기술을 전환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이나 우려 사항을 사전에 해결하려는 모습이다.
쟁글은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및 크립토 시장 내 유일한 정보 공시 포털로, 모든 유저가 정보를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표준화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대한 신용도 평가 및 공식 감사를 진행하면서 업계 내 신뢰를 얻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객관적 정보 및 지표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쟁글을 활용해 기업과 관련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반 게임 생태계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지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조슈아 김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기업 전반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유저들을 쟁글과 같은 플랫폼으로 유도하여 새롭게 개선된 겜톡톡 Dapp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 우려 사항 등 평가를 얻을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지난 15일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GA)에 합류해 BGA 회원으로서 한국의 진화하고 발전하는 게임 문화에 대한 정보를 협회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