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가 전 세계 확산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의료 분야 특화 메디우스(MEDIEUS) 가 주목받고 있다.
메디우스는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의료경험 정보를 기반으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 중심의 기존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벗어나 소비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로 전환해 의료 환경을 혁신한다.
메디우스 의료서비스 소비자는 메디우스 플랫폼을 통해 개인의료정보를 공유하고 토큰으로 보상받는다. 또한 국내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사용할 수 있는 병원 추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 시 여권등록으로 인해 본인 신원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 브로커나 에이젼시를 통해 국내 병원에 방문하는 불편함을 메디우스를 통해 병원 정보 및 결제를 할 때 더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지 시간 11일 메디우스는 병원 평판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메디컬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메디우스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메디컬 평판 검색 서비스는 환자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검색 창을 통해 질환명, 병원명, 진료 과명 등을 입력하면 최신 정보 관련 의사, 병원 및 조회를 할 수 있다.
병원 방문 후에 받은 진료 영수증, 진단서 및 건강검진 기록 등을 사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내원 기록을 관리 할 수 있다. 또한 향후 플랫폼 안에서 환자 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메디우스는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 지정한 코로나 19 치료 전담병원(선별진료소) 와 국민 안심병원 조회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우스 박보현 대표는 “이번 메디우스 플랫폼 정식 오픈을 통해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실현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됐다”며 “최근 코로나 이슈로 힘든 시기이지만 메디우스가 제공하는 코로나 국민안심병원 조회, 병원 메디컬 평판 검색, 메디일지 등으로 많은 환자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들의 데뷔 플랫폼인 '트라이앵글 시즌 1 블록체인'에 참여해 많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들에게 실생활에 활용되고 있는 기술로써 많은 찬사를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트라이앵글 시즌1 블록체인’, 성료...최종 프로젝트에 엘리넷 등 선정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