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코인은 에이피엠 그룹의 의류 도매 시장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하여 의류 도매 시장에 최적한 된 고객 보상제도와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로 동대문 APM은 전통적인 결제 방법을 벗어나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가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결제는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에 사용될 암호화폐는 스테이블코인의 특징을 가진 ‘APM Cash’와 리스팅(상장거래)코인인 ‘APM Coin’으로 구성되며, APM Cash는 APM Coin과 호환 사용 가능해 리스팅과 스테이블의 장점을 모두 가졌다.
APM Cash는 블록체인상에서 마일리지를 관리해 신뢰성과 보안성을 높였고, 암호화폐 가치가 고정되면서 가격 유동성을 최소화해 결제 면에서 변동성이 없다. 또한 수평적인 데이터 공유로 동대문 상권이 서로 상생하는 경제 모델 구축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APM 모바일 앱을 사용해 APM Coin 보유 시 APM VIP 라운지 이용 등 내부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또한 APM 온라인 쇼핑몰 사용, 마일리지 토큰과의 교환 등을 할 수 있다.
APM Coin은 동대문 내 APM 결제 서비스 및 마일리지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가맹점들의 예치금으로 사용되어 APM Coin의 수량이 늘어나 희소성이 증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PM 측은 “APM Coin 프로젝트는 APM에 입점한 1,300여 개의 브랜드와 APM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 5천 명, 연간 누적 방문자 수 150만 명이라는 통계에 힘입어 암호화폐 상용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대문 APM은 방문자의 80%가 중국 고객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로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렉스에 상장되어 있는 에이피엠(APM)은 현지 시간 20일 글로벌 거래소인 오케이엑스(OKEx)에 상장 예정을 밝힌 바 있다. 오는 22일부터 오케이엑스 USDT 마켓에서 거래 할 수 있다. 현재 에이피엠은 코인마켓캡 기준 37.45% 오른 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기사: 동대문 apM, 코인 생태계 확장 나선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