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대형 의류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이 코인 사업에 본격 나선다.
15일 에이피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블록72(Block72)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그룹의 의류 도매 시장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 의류 도매 시장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기반 고객 보상 및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로 오는 11월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에이피엠 코인은 블록72와 함께 한국은 물론 중국·미국 등 해외시장로 진출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에이피엠 코인 석광일 CEO는 “블록72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며 “에이피엠 코인의 주요 타깃인 중국,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판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록72 이신혜 파트너는 “실생활과의 연계는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해결하지 못한 난제 중 하나”라며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이용 사례들을 만들어 내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에이피엠 코인은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를 개발 중이다.
한편, 1300개 이상의 의류 도매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에이피엠은 일일 평균 방문자 수는 1만여 명으로 방문자 중 80% 이상이 해외 소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