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과 이지테크핀이 사용자들에게 보험 상품 NFT 발행과 보험 혜택 제공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10일 미래에셋생명과 이지테크핀이 블록체인 NF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생명 본사에서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이지테크핀이 개발한 걷기와 등산이 접목된 M2E 서비스 앱 ‘가자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보험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이지테크핀은 빅데이터와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바탕으로 한 로보 어드바이저 사업,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는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 상품 NFT를 발행하고,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보험 상품으로 확장하여 제공한다.
이지테크핀 조성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보험 상품과 결합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가 블록체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미래에셋생명과 이지테크핀은 가자고 앱 내에서 사용자들이 NFT를 활용한 아이템을 이용하고 다양한 보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7일 의료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이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의 전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