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Nine66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한다.
22일 위메이드가 새비 게임스 그룹의 자회사인 Nine66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새비 게임스 그룹은 사우디 국부펀드에서 사우디 아라비아를 글로벌 게임 및 이스포츠 허브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한 게임 회사로, 글로벌 게임 산업에 378억 달러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새비 게임스 그룹은 △게임 산업 인프라 구축 △게임 스튜디오 △게임 관련 투자 △이스포츠 등을 담당하고 있는 5개의 자회사를 산하에 두고 있다.
핵심 자회사인 나인 66(Nine66)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게임 퍼블리싱 △개발자 육성 △파이낸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에 인기 있는 게임들을 MENA 지역에 맞게 현지화 시켜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위메이드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전 세계 게임 개발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다방면의 협력을 약속했으며, 나인66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게임들의 중동 지역 서비스 지원에 대해 적극적인 고려를 약속했다.
향후 위메이드는 다양한 기업 및 프로젝트와의 협력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를 보다 확장 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월 위메이드가 위믹스의 중동 및 북아프리카 사업 확장을 위해 위믹스 메나를 아랍에미리트에 설립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