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가 앱투앱 API 지원을 통해 클립과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 자산도 연동이 가능해졌다.
27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디지털 자산 클립(Klip)과 외부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투앱(App2App)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멀티체인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앱투앱 API 지원으로 클레이튼 뿐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도 자사 서비스와 클립 지갑 연동이 가능하다. 지난 해 12월 멀티체인 정책으로 클립에 클레이튼 및 이더리움 기반의 모든 자산을 보관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외부 서비스 연동까지 이더리움으로 확장됐다.
앱투앱 API를 통해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하면 암호화폐와 NFT를 포함한 다른 디지털 자산의 전송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지갑 연동 및 서명 등이 가능해진다.
개발사는 클립을 활용하면 별도로 지갑 기능을 개발할 필요없이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며, 유저는 클립에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보관할 수 있고, 이더리움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앱투앱 API 멀티체인 지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클립과 연동돼 생태계가 확장되고 사용자 편의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향후 그라운드엑스는 클립을 통해 기업들이 서비스 개선과 함께 운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일 그라운드엑스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의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