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대표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가 금호전기의 IT 자회사 브릭메이트와 MOU를 체결했다.
16일 에듀테크 대표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가 금호전기의 IT 자회사 브릭메이트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사업 추진 및 에듀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브릭메이트는 차세대 기술 기반의 글로벌 IT 개발사이며 △시스템 통합 △기술투자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 등 기업간거래(B2B) 소프트웨어 산업 내 여러 분야의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와 브릭메이트는 이번 협약에 공동으로 투자해 에듀테크 신규 사업을 진행시킬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그 동안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교육업계에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신규 사업에 적용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며 “브릭메이트의 기술력과 열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향후 양사는 서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타서치 에그리게이터 역할을 맡을 플랫폼을 만들어 다양한 사업모델에 적용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2일 글로벌 블록체인 엘뱅크(LBank)와 중앙대학교가 WEB 3.0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교육기관과 블록체인 기술이 협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