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멀티시그 지갑 플랫폼 옥텟이 더 나은 지갑 개발을 위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해 화제다.
30일 블록체인 기술사 헥슬란트는 옥텟 고객사를 위한 지갑 개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옥텟 크리에이티브 클럽(Octet Creative Club, 이하 OCC)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여기서 OCC란 옥텟을 통해 ▲블록체인 지갑 ▲마켓 ▲P2E(Play to Earn) 게임 등 웹3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발 사용법을 시작을 유의사항, API 개발 가이드 등을 교육하는 오프라인 세션이다.
이에 헥슬란트의 옥텟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말일 교육 세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해당 세션에는 옥텟 CX팀, 개발팀 등 옥텟 실무자가 직접 개발 교육을 진행하며 총 4시간가량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옥텟 교육 프로그램 ‘OCC’는 헥슬란트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옥텟을 이용하는 고객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고객사 비즈니스에 맞는 옥텟 개발 유형을 추천하고 그에 맞는 제약사항들을 교육한다.
더 나아가 개발 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error)와 취약점에 대한 코드 예제를 참고, 고객사 개발팀의 지갑 개발 숙련도 고도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헥슬란트 옥텟 한 관계자는 “옥텟 고객사들의 웹3 제품 개발 시,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개발 효율성을 늘릴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라며 “개발 사례, 메인넷 전환 시 고려할 점 등 서비스 결함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옥텟 고객사의 서비스 개발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번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내 웹3 기업이 수준 높은 서비스 및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지난 23일 블록체인 테크기업 헥슬란트(Hexlant)가 일본 규슈에서 Gx파트너스가 주관한 스타트업 데모데이 ‘스타트업 고!고!(StartupGo!Go!)’에 참여했다고 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