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편의점 최초로 NFT 팝업스토어 론칭과 NFT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22일 이마트24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NFT(대체불가토큰)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이마트24가 향후 판매할 ‘원둥이 NFT’와 더불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유명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들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NFT UNIVERSE’는 이마트24 삼청동점의 2층 공간에 마련했으며 ▲NFT 굿즈 판매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랜덤뽑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NFT에 관해 지식이 부족하거나 아예 모르는 초보자에게 친근한 캐릭터와 굿즈를 통해 NFT에 관심을 두도록 하기 위한 일환으로 분석된다. 이어 기존 NFT 보유자에게는 오프라인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이마트24는 팝업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OUTDOOR PRODUCTS)’와 제휴한 원둥이 굿즈 5종도 발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박힌 에코백, 양말, 비니, 후드티 등을 판매할 계획이며, 이러한 상품은 아웃도어 프로덕트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NFT UNIVERSE’를 오픈한 기념으로 참여자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누릴 수 있다. 먼저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본인의 SNS에 올린 고객 중 랜덤으로 63명에게 선미야클럽, 도시 등각 브랜드사의 NFT를 무료 증정한다. 이어 SNS에 업로드 한 고객들은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모든 고객이 NFT 관련 굿즈를 보상으로 받는다.
현재 이마트24는 다가오는 12월을 기점으로 멤버십(membership) NFT인 ‘원둥이 NFT’ 판매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 론칭의 목적으로 NFT를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남녀노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다음 달 10일에는 NFT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서 이마트24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행성NFT’ 500개를 차례대로 무료 증정할 방침이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이며, 오는 14일 행성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고객은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Klip)에 로그인해 행성NFT를 확보·보관할 수 있으며,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다가오는 18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단독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 클립 드롭스란 카카오(Kakao)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운영 중인 NFT 유통 플랫폼이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신호상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멤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라며 “편의점 상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NFT로 고객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대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향후 원둥이 NFT 및 ‘NFT UNIVERSE’ 팝업스토어로 이마트24가 편의점 시장에서 NFT를 선도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지난달 17일 락앤락(LocknLock)이 유명 NFT BAYC(지루한 원숭이 요트 클럽) 캐릭터 IP를 이용한 한정판 텀블러를 무신사에서 출시한다고 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