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수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 해치랩스에 구원의 손길을 뻗는 가운데, 핸디랩스(Handy)가 해당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고 전했다.
18일 글로벌 에픽은 지난 12일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핸디랩스(Handy)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해치랩스(HAECHI LAB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8년 설립 이후 전 세계 400개 이상의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에 보안감사, 지갑, 커스터디와 OTC를 모두 결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웹 3(Web 3)가 다소 낯선 일반 유저들이 소셜 계정으로 안전하고 쉽게 접속할 수 있는 지갑인 ‘Face Wallet’을 올해 3분기 안으로 론칭할 예정이며, 이는 협력사들에 먼저 지급될 방침이다.
핸디랩스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으로 암호화폐의 시세를 예측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예측 플랫폼 ‘맞춰볼래(HandyPick)’와 P2E(Play to Earn) 게임인 ‘킹오브플래닛(King of Planets)’를 구축 및 운영 중이다.
구체적으로 맞춰볼래는 글로벌 350만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암호화폐의 시세 변동을 예측하고 성공할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또한 킹오브플래닛은 지난 4월 18일에 정식 출시된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4월 초 NFT(대체불가토큰) 민팅 완판을 기록했으며 게임 캐릭터인 ‘에일리언’ NFT를 이용해 파밍(Farming), 배틀 아레나(Battle Arena), 보스 레이드(Boss Raid)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핸디랩스는 이번 MOU를 통해 해치랩스에게 스마트 콘트랙트에 대한 보안성을 향상하고 구글(Google), 애플(Apple)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를 지원받아 유저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핸디랩스 대표 김준수는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핸디랩스의 서비스(맞춰볼래, 킹오브플래닛 등)에 대한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고, 유저들의 접근이 더욱 쉬워지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에 해치랩스의 도움을 받는 핸디랩스가 향후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 11일 킹오브플래닛, 핸디픽 등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P2E 서비스를 온보딩 준비 중인 미투온(me2on)과 자회사 미투젠이 합작한 캐주얼 전략 배틀 게임 ‘포켓배틀스 NFT 워’가 벤처캐피털(VC)인 한강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