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플레이제이에스와 롤링스톤코리아가 K-POP, EDM, 화보 등 대중문화를 위한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플레이제이에스 한 관계자는 "롤링스톤코리아와 Royal Society 플랫폼의 궁극적인 목적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며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단계를 거쳐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티켓 중심의 NFT 사업 범위를 넓혀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플레이제이에스는 이엘이미디어와 롤링스톤코리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첫 글로벌 EDM 페스티벌 ‘Hidden Paradise Festival’을 글로벌 네임드 DJ들과 K-POP 아티스트들을 라인업으로 구성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오는 2023년 국내 공연과 글로벌 투어로 총 5개의 행사를 준비 중이며 해당 공연의 티켓, 셀럽굿즈 등 모든 상품은 가상화폐인 ‘RST’를 통해 NFT(대체불가토큰)를 변환해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플레이제이에스는 현재 Royal Society 프로젝트 ‘RST’는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DEX(탈중앙화거래소) 클레이스왑(KLAYswap)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업체의 Royal Society(RST)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대중문화 포털 플랫폼을 개발하여 토큰을 기반으로 대중문화 산업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공연, 전시, 모바일 게임, 전기차 스타트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 Royal Society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롤링스톤 매거진은 미국을 대표하는 음악 잡지이며 락 음악 밴드 인터뷰와 더불어 앨범 리뷰 및 차트 등을 다루고 음악, 영화, 게임 등의 영역으로 확장해 핵심적인 아티스트미디어로 성장해왔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지난 2021년 5월에 창간해, 최근 5호까지 잡지 분야 베트스셀러를 유지하고 있다. 대표적인 커버아티스트로는 싸이가 대표직을 맡는 피네이션 아티스트와 BTS(방탄소년단), 아델, 강다니엘, 비, 씨엘, 프렌치 몬타나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타들이 장식했다. 또한 임영웅, 몬스타 엑스, 윤상, YB, 김완선 등 유명 아티스트와의 인터뷰 내용을 실어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에 향후 양사의 협약으로 메타버스 시장에 어떠한 변화가 생길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달 1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13일 스포티파이가 미국에서 플랫폼의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일부 사용자들을 상대로 ‘뮤지션과 팬 경험 개선’을 위해 NFT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관련 설문조사도 진행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