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NFT를 발행한다.
11일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해 NFT 전문 아티스트 작가와 협업하여 ‘빼빼로 프렌즈 NFT’ 작품 11종을 제작했다.
'빼빼로 프렌즈 NFT’는 각 작품마다 11개씩 총 121개를 판매된다. 작가 레이레이, 작가 모어킹, 작가 1000DAY와 협력하여 제작되었다.
구입은 이달 11일 11시 11분부터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가능하다.
‘빼빼로 프렌즈 NFT' 첫 구매 고객 121명에게는 작품이 담긴 실물 액자와 함께 빼빼로와 굿즈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NFT 프로젝트의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빼빼로 프렌즈 NFT’의 수익금을 전액 ‘스위트홈’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위트홈’은 2013년부터 매년 농어촌 지역에 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빼빼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롯데제과 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과자로 우뚝 선 빼빼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빼빼로만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NFT를 마련했다. 예술품과 한정판 아이템을 투자, 소장하고 싶어하는 요즘 세대 트렌드를 감안했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달 초 롯데홈쇼핑은 NFT 마켓 'NFT SHOP'을 공개하며 공개 기념으로 '벨리곰' NFT를 판매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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