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는 신규 NFT 프로젝트 ‘버드엑스커넥트(BUDXCONNECT)’를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BUD CONNECTOR)’를 공개 모집한다.
27일 버드와이저가 신규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BUD CONNECTOR)’를 내달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전했다.
버드 커넥터는 버드와이저의 NFT 프로젝트 ‘버드엑스커넥트(BUDXCONNECT)’를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버드엑스커넥트는 버드와이저가 추구하는 이미지인 자유와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을 디지털 형태의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는 NFT 프로젝트이다. 이에 음악, 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영역 아티스트들의 NFT 크리에이터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직접 디자인한 콘텐츠를 NFT 유통 플랫폼인 ‘클립 드롭스’에서 선보인다.
버드 커넥터의 지원 자격은 버드와이저 브랜드와 예술에 관심이 많고 인스타, 틱톡 등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라면 만 19세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할 시 버드와이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최종 심사를 거쳐 선별된 30명은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버드 커넥터로 활동한다. 참가자에게는 버드와이저 NFT 콘텐츠에 대한 사용 기회 및 브랜드 주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기회가 혜택으로 주어질 전망이다.
버드와이저 한 브랜드 매니저는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참신한 시각으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고자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됐다"라며 "글로벌 NFT 마케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최신 기술과 문화 예술과 접목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팅을 펼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버드와이저는 블록체인 등 최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글로벌 버드와이저는 브랜드의 역사를 반영한 한정판 병 디자인을 1,936개의 NFT로 발행해 무려 1시간 만에 완판했었다. 이에 향후 버드와이저는 또 어떤 마케팅을 선보일지 기대된다.
한편, 지난 2019년 8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바톰 랩스가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밀러 라이트의 자체 캠페인 프로그램 ‘노우 유얼 비어(Know Your Beer)’ 홍보를 위해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 ‘위대한 맛의 여정(Great Taste Trivia)’을 출시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