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헤이즈가 비트코인 3만 달러, 이더리움 2500 달러 도달을 예측했다.
11일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비트멕스(Bitmex) 창업자가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게시한 'The Q-Trap"이란 글을을 통해 "올 2분기 말까지 비트인과 이더리움이 각각 3만 달러, 2500 달러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선 나스닥에 대해서 그는 "NDX 바운스는 61.8%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에서 실패했으며 10,000 이하로 계속 낮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우크라 사태로 인한 글로벌 침체도 전망했다. 그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지속과 확대 가능성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글로벌 성장은 하락할 것입니다. 이는 주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BTC·ETH와 나스닥100지수 간 단기(10일) 상관관계가 높고, 중기(30일, 90일) 상관관계도 우상향하고 있다"며 "이는 우리가 원하는 게 아니며 이들간 중단기 상관관계가 모두 현저히 낮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나스닥과 암호화폐의) 단기 상관관계가 높게 유지되는 한 암호화폐 포지셔닝에 대해 방어 자세를 취해야 한다"며 "만약 NDX가 급락하면 암호화폐도 함께 붕괴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지난 1월 아서 헤이즈는 비트코인의 가격 33,000달러가 바닥이 아닐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으나 비트코인은 33,000달러 이후로 계속 우상향하여 48,000달러까지 도달했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