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글로벌 거래소 MEXC 상장에 이어 비트렉스 글로벌에도 상장해 이목이 쏠렸다.
29일 NFT 기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인 레이블(LABEL)이 미국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rex Global)에 30일(한국시간) 오전 8시에 상장한다.
이에 레이블은 30일 오전 8시부터 비트렉스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오늘 오전 8시부터 지갑이 열리고 입금할 수 있다. 또한 레이블 지원 마켓은 테더(USDT)이다.
비트렉스는 글로벌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암호화폐 거래량 순위 23위인 가상화폐 거래소로 과거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UPBIT)의 제휴사로도 유명하다.
레이블은 음악 강의와 엔터테인먼트 IP(지식재산권)를 NFT(대체불가토큰)에 입혀 교육, 투자와 인큐베이팅이 가능한 전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글로벌 NFT 플랫폼이다. 레이블은 NFT를 통해 공정한 강의 콘텐츠 생태계를 제작하고 DAO 투표 시스템을 이용해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투자와 P2P 육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업체는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체 콘텐츠 제공 플랫폼 오픈트랙(OpenTrack)을 이용해 재능 있는 IP 보유자를 발견하고, 다방면으로 투자를 진행해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레이블 COO인 김형준은 “레이블이 코인원 상장을 통해 국내에서 프로젝트의 가치를 인정받고 곧바로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하게 되어 국내외 LBL의 유동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라며 “레이블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신개념 강의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9일 레이블은 탈중앙화 멀티 체인 디지털 멀티 체인 지갑 비트킵(BitKeep)과 손잡아 LBL(자체 코인) 보유자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원스톱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처럼 레이블은 사업 고도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1일 레이블은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인 메사리(Messari)의 레지스트리 파트너로 합류했으며 지난달 23일에는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GA)에 동참한다고 발표해 BGA 화원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하여 공통 표준을 확보하고 모범사례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에 향후 레이블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지난달 24일 레이블이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coinone)에 상장해 강의 콘텐츠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신개념 NFT 플랫폼으로 새로운 신화를 쓸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