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눕독의 음원 NFT가 갈라게임즈의 갈라뮤직을 통해 출시됐다.
9일(현지시간) 갈라게임즈(GalaGames)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스눕독(SnoopDogg)의 음원 NFT 출시를 알렸다.
최근 스눕독은 갈라게임즈의 프로젝트인 갈라뮤직(GalaMusic)과의 협업 발표 이후 'Snoop Bounce'와 같은 클래식 히트곡이 포함된 'Death Row Records' 앨범을 출시한 바 있다.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시키는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통해 Death Row Records 앨범은 세계 최초의 웹3 레코드 앨범이 되었다. 각각의 음악 NFT는 블록체인 기반 소유권을 제공하여 'Listen to Earn'을 가능하게 했다.
갈라뮤직 생태계의 미래 앨범들은 모두 Listen to Earn, 즉 L2E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번에 Snoop Bounce 곡 역시 L2E에 해당할 것이라며 판매를 발표했다.
해당 음원 NFT의 가격은 역경매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 공급량이 판매될 때까지 30분마다 20달러씩 인하된다는 설명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심즈(Sims)'의 아버지라 불리는 개발자 윌 라이트(Will Wright)가 갈라 게임즈에 합류하여 게임 개발을 하게되었음이 발표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