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는 단비코리아와의 블록체인 MOU 체결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5일 ‘Smart Rewards on Blockchain’ 기업 SR Corporation(SRC)은 와이파이 공유기 기반 통합 플랫폼 기업 ‘단비코리아’와 블록체인 MOU를 체결했다.
SRC에 의하면 SRC는 단비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Erc-20 기반의 스마트 리워드 토큰인 SRT를 출시했다. 이는 단비코리아 플랫폼에서 포인트와 전환이 가능하며 추후 상장 시 거래소를 통해 현금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하게 된다.
SRC는 현재 글로벌 상장 후 국내 상장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양사의 계약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이파이 리워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단비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오프라인 상점 기반의 와이파이 광고 플랫폼인 ‘AD.Fi’와 주문 결제 서비스인 ‘Order.Fi’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 5년 동안 6000여 개의 상점에서 월평균 150만 뷰의 광고 실적을 보유했다. 이에 힘입어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현지 환경에 맞는 신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SRC 관계자는 “단비코리아와의 블록체인 제휴를 통해 SRC는 더 많은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단비코리아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워드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단비코리아는 SRC와의 MOU 체결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와이파이 공유기 기반 매장 통합 상품 ‘FI(파이) 통합 솔루션’ 출시해 카페, 음식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단비코리아 전용 공유기를 설치하여 코로나19 출입 방명록부터 고객 모집을 위한 리워드 앱 연동 고객 커뮤니케이션, 재방문 유도 매장 이벤트까지 다양한 솔루션 탑재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추후 단비코리아의 미래가 기대된다.
한편, 지난 6월 국내 기업인 탐앤탐스가 자제 암호화폐인 탐탐코인(TOMS)을 자체 애플리케이션 결제 시스템으로의 적용을 마쳤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국내 다수의 기업도 자체 코인을 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