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메타버스 산업 및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 상장한 메타버스 관련 ETF(상장지수펀드)와 테마주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월 29일(현지시간) 미 증시에 따르면, '라운드힐 볼 메타버스 ETF' 주가가 전날보다 0.66% 오른 15.3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에도 전 거래일 대비 1.94% 상승했다.
또 해당 ETF의 28일부터 이틀간 META ETF 거래량은 27일까지 포함한 10월 거래량에 맞먹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ETF뿐 아니라, 향후 메타버스 시장 확대와 함께 수혜가 예상되는 중대형 기업에도 자금이 모이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테마주 로블록스와 유니티소프트웨어 등의 주가도 최근 2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이틀간 각각 4~5%대 상승세를 기록했다.
메타버스 관련 주식에 관심이 몰리게 된 배경에는 바로 페이스북이 있었다. 앞서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이 메타버스로의 전환을 선언하면서 메타버스 시장이 들썩이자, 향후 수혜가 예상되는 관련 ETF 및 기업 주가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인 것.
당시 저커버그는 “지금부터 우리에게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가 우선이다”며, 총 90분에 걸쳐 가상·증강현실(AR·VR) 등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강조했다.
이처럼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사업 확대 전략에 가속이 붙자, 관련 주식들이 미 증시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