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체인 프로젝트 캐스퍼(CSPR)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예정이다.
캐스퍼의 개발사 캐스퍼랩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캐스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개발자나 조직들이 아마존웹서비스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테스트에는 노드 인프라를 직접 배포하거나, 자체 네트워크를 설계 등이 가능해진다. 특히 ‘캐스퍼랩스 프로페셔널 서비스(CasperLabs Professional Services)’를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현재 마켓플레이스에는 '캐스퍼랩스 프로페셔널 서비스'와 더불어, 캐스퍼 블록체인을 실행하기 위한 핵심 애플리케이션 '캐스퍼 노드' 총 2종류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마존웹서비스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서 19일, 아마존웹서비스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블록체인 기반의 정품 인증서를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에스아이빌리지 구매 고객에서 정품 인증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에 나섰다. 이를 통해 정품임을 인증하는 품질 보증서와 제품 정보, 구매 이력, 소유권 등 다양한 정보를 내장할 방침이다.
해당 보증서는 모바일 웹이나 웹사이트 등을 통해 열람하거나 출력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하는 고가 럭셔리 브랜드에 발습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무한한 확장성이 글로벌 대기업의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