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아마존이 암호화폐 전문가를 채용한다고 밝힌 데 이어, 월마트도 관련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
여러 외신들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6일 월마트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 공고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공고에 따르면, 월마트 측은 디지털 통화 전략과 제품 로드맵을 개발하며 암호화폐 및 디지털 통화를 담당할 사람을 뽑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암호화폐 전문가는 암호화폐 관련 투자 및 파트너십을 확인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월마트가 암호화폐 사업에 진출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블록체인 제품 수석을 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마존은 공고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및 활용 사례 부문에서 제품의 비전, 로드맵 기능 정의, 출시 전략을 이끌어갈 제품 수석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공고가 업계의 주목을 받게 된 것은 바로 우대사항에 있다. 아마존은 우대사항으로 디파이 분야 경험 등을 거론하면서 디파이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다만, 아마존은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연내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일 계획은 없다”고 암호화폐 결제 허용을 일축했다.
최근 세계 유명 기업들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 채용에 나서면서 시장 대응에 대해 빠르게 모색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이를 통해 더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수 있을까?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