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NFT(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메타버스(Metaverse) 콘서트가 개최됐다.
15일 가수 하연과 AI 음악생설 기술을 가진 가상 작곡가 에이미문(Aimy Moon)이 MS 소셜 VR 플랫폼 ‘Altspace’에서 MS 임원진을 포함한 800여명의 관람객들을 상대로 공연을 펼쳤다.
하연은 에이미문이 작곡한 'Eyes on you'로 데뷔해 지난 1월 'Walk Away', 4월 'idkwtd'를 발매한 바 있다.
에이미문은 딥러닝과 뉴럴네트웍스(인공신경망) 기술을 활용한 AI 음악 생성 엔진으로 A.I.M이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있으며, 제페토 공식 파트너 제페토 크리에이터(Zepeto Creator)인 제페터(Zepetor)로 제페토 내에서 인공지능 가상 작곡가로 활동하여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마지막으로 발매한 idkwtd는 세계 최초 NFT 형태의 앨범으로 인공지능이 만든 노래로 뮤직비디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것으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메타버스 공연은 하연의 가상 공연장 입장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가상 작곡가 에이미문이 작곡한 하연의 음악들을 라이브로 듣고, 작품들을 감상하고, 하연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이 펼쳐졌다.
하연의 소속사 A.I.M은 “향후 지속적으로 인공지능 작곡가 에이미문과 다양한 메타버스안에서 협업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