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eBay)가 암호화폐 지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현지시간) 전자상거래 업계 선두 주자인 이베이(eBay)의 최고경영자(CEO) 제이미 이아논(Jamie Iannone)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NFT(대체불가토큰)에 대해 이처럼 말했다.
인터뷰에 따르면 그는 "이베이 플랫폼에서 NFT를 지원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연구하고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진써차이징은 이베이가 NFT 판매를 지원할 수 있음을 암시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2019년 컨센서스 2019 행사에 이베이 관련 암호화폐 광고가 등장해 이베이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된 바 있지만, 이베이 측은 "이베이는 암호화폐 채굴기 및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뿐"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이베이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것으로 생각하고 흥분하고 있는것 같지만, 그런 계획은 없다"라고 밝힌 바 있다.
전자상거래 업계의 선두 주자인 이베이가 이번에 암호화폐 결제 및 NFT 판매를 도입하면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주류로서 한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이아논은 "이베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새로운 트렌드가 출현하면 그것이 이베이에도 등장할 것이라는 점"이라며 "우리는 NFT 등의 분야에서 이것을 보았고 더 나은 탐색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글로벌 대표 지금 결제 서비스 업체 페이팔(Paypal)이 비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