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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씽, 인사이더와 AI 기반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경호 기자
    • |
    • 입력 2021-04-20 09:29
    • |
    • 수정 2021-04-20 09:29

초개인화된 앱 방문 경험을 제공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

▲썸씽, 인사이더와 AI 기반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썸씽이 개인인 맞춤형 마케팅을 위해 인사이더 코리아와 손을 잡았다.

20일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소셜 노래방 앱 썸씽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와 AI 기반 개인맞춤형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썸씽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노래방에 온 것처럼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자신이 부른 노래를 공유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일반 노래방 앱에 경제적 보상을 추가하고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보상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썸씽은 보다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과 초개인화된 앱 방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사이더는 유입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맞춤화된 앱 푸쉬 △유저 인게이지먼트 △리텐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진우 인사이더 코리아 대표는 “현재 노래방 앱 시장에서 급부상 중인 썸씽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인사이더의 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반 썸씽의 소셜 플랫폼이 만나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희배 썸씽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산 되고 있다”면서 “인사이더 AI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앱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썸씽은 대표적 국내 인공지능(AI) 기술기업인 스켈터랩스(Skelter Labs)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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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기자 |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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