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비트, 일거래액 25조 신기록.. 코스피·코스닥 합친 거래량 맞먹어
테크M에 따르면 업비트 일거래액이 오후 5시 기준 전일 대비 41% 급증하며 25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날 장을 마감한 코스피-코스닥 양대 증시 일거래액을 더한 것과 같은 규모입니다. 오늘 업비트 거래량 급증은 시장 혼조세가 강해지며 차익실현 매물이 급증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 483억 달러 규모 헤지펀드, 지난 3월 GBTC 매입
483억 달러 규모 헤지펀드 밀레니엄 매니지먼트(Millennium Management)가 3월 말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투자 신탁 GBTC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인 매입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YCharts 데이터에 따르면 GBTC는 현재 순자산가치(NAV) 대비 8.35%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해 말 밀레니엄 매니지먼트가 최근까지 암호화폐 투자 전담 팀원 후보 면접을 실시했다며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습니다.
✔ 미 대형 부동산 기업, 비트코인 투자.. 임대료 결제 지원도
미국 캘리포니아주 대형 부동산 기업 카루소 프로퍼타이즈(Caruso Properties)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임대료 결제를 지원하고, 자산의 약 1%를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제미니 거래소와 제휴했습니다. 카루소는 NFT(대체불가토큰) 같은 다른 암호화폐 영역에도 관심을 표한 바 있습니다.
✔ 美 와이오밍주, 온라인 스포츠 도박에 암호화폐 활용 허용
미국 와이오밍주가 온라인 스포츠 도박에 암호화폐를 판돈으로 걸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와이오밍주 주지사가 서명한 하원 법안 133은 스포츠 도박에서 달러 대신 (현금과 교환이 가능하다는 조건 하에) 디지털, 암호, 가상통화 베팅을 허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와이오밍주는 미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지역입니다. 지난달에는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 등록을 공식적으로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습니다. 와이오밍주 의원들은 "암호화폐는 와이오밍주의 두 번째 속성이나 다름없다"라고 전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