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금융 당국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공개했다.
지난 29일 캐나다 증권권리자(CSA) 및 투자감독기구(IIROC)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CTP)에 적용되는 증권법 요구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증권법 요구사항에는 △규제 플랫폼 관련 △증권 및 파생상품 된 암호화폐 거래 △거래 기반 암호화폐 등의 내용을 규정했다. 또한 규제 환경 내 운영을 위한 플랫폼 대상 임시 접근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운영에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루이 모르셋(Louis Morisset) 캐나다 증권관리자 최고경영자는 “플랫폼 운영자가 캐나다 증권법 준수를 위해 취해야 하는 행동을 단계별로 상세히 안내했다”라며 “CTP는 현지 금융당국에 등록 절차 관련 문의 및 규제 프레임을 준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앤드류 크리거(Andrew Kriegler) 투자감독기구 CEO는 “이번 프레임워크는 투자자 보호 또는 시장 무결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규제 요구 사항을 플랫폼 비즈니스에 맞게 조정할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금융 당국은 CTP를 위한 추가 규칙을 만드는 대신 이러한 플랫폼을 캐나다의 기존 규제 프레임워크에 통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지침을 선택했다. 따라서 CTP 운영자는 오는 4월 19일까지 등록 절차 논의 및 요구사항 해결을 해야 한다.
한편, 지난 23일 캐나다 금융거래 및 보고서 분석센터(FINTRAC)는 KYC 요구사항 목록에 암호화폐 거래를 추가했다. 추가된 규정에 따르면, MSB는 하루 내에 10,000 캐나다 달러 이상의 대규모 암호화폐 거래를 한 개인 또는 법인의 신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와 함께 MSB는 암호화폐로 1,000 캐나다 달러 이상을 구매 및 판매, 교환하려는 모든 사람의 신원을 확인해야 한다. 새로운 규정은 오는 6월 1일부터 적용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