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체인링크, 파일코인 네트워크와 통합...스마트 컨트랙트 양뱡향 지원

    • 이지원 기자
    • |
    • 입력 2021-03-30 15:42
    • |
    • 수정 2021-03-30 16:00
▲체인링크, 파일코인 네트워크와 통합...스마트 컨트랙트 양뱡향 지원

업계 최고의 분산형 오라클 솔루션인 체인링크가 세계 최대 오픈 소스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 파일코인과 통합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들은 온체인 로직과 상태 변화, 오프체인 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체인링크 오라클, 분산형 스토리지 및 데이터 솔루션을 위한 파일코인 등 웹 3.0 인프라 스탁을 전면 보유하게 된다.

특히 파일코인 생태게에 체인링크를 통합시키면서 이전에 도달하지 못하였던 다양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게 한다. 파일코인 네트워크와 이더리움과 같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을 양방향 연결을 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여기에 체인링크를 활용하여 파일코인에 저장된 암호로 입증된 데이터를 외부 스마트 계약 시스템에 연결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계약에서 파일코인의 스토리지 기능을 트리거할 수 있도록 체인링크 오라클을 사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예를 들어 만약 NFT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보험 스마트 계약을 체결하고 댑(dApp)이 설정한 카던스 세트(cadence set)를 기반으로 오프체인 데이터를 과거 인덱스로 파일코인에 저장하거나 파일코인에 저장된 금융 시장 데이터를 검색하여 디파이 시장 안착을 주도할 수 있다.

체인링크는 파일코인과 외부 시스템 간의 데이터 전송을 자동화하고자 하는 모든 스마트 계약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오라클 솔루션이다. 체인링크는 많은 보안 검토된 Sybil-resistance 노드 운영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로 쉽게 구성하여 오라클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가동 시간과 변조 저항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이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를 확장할 수 있다.

파일코인-체인링크​ 오라클 활용으로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사례

스마트 계약 애플리케이션은 고도화되고 더 많은 데이터를 생성함에 따라 분산형 데이터 스토리지에 파일코인을 사용하려는 웹 3.0 개발자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를 활성화하려면 파일코인과 외부 시스템 (다른 블록체인이나 기존 웹 2.0 시스템)간의 안전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요구한다.

체인링크는 견고한 오라클 기능들을 제공하며 파일코인 생태계와 다른 스마트 계약 생태계간의 완벽한 연결을 제공한다. 체인링크는 오늘날 이미 널리 이용된 오라클 솔루션으로 디파이, 보험, 게임, 및 기타 블록체인 기반 시장에서 온체인 가치로 $15B 이상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파일코인, 체인링크, 그리고 블록체인 결합하여 완전히 분산화된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체인링크 파일코인을 위한 양방향 통신 기능을 개방해 파일코인의 온체인 저장 기능을 유발하는 외부 입력을 받거나 파일코인의 저장 상태 데이터를 가져와 다른 네트워크에서 작업을 결정할 수 있다. 이는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체인링크 외부 어뎁터의 개발을 통해 활성화된다.

먼저 파일코인 외부 어뎁터는 체인링크 오라클을 파일코인의 있는 스토리지 상태를 읽기 위해 개발될 계획이다. 이 어댑터와 결합하여 다른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쓸 수 있고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데이터를 파일코인에 직접적으로 작성하는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일부 초기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1. 파일코인 마이너 보험- 체인링크 오라클은 파일코인 마이너들의 상태를 모니터 할 수 있고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스토리지로부터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검색하지 못하면, 다른 블록체인의 보험 스마트 계약으로 경보가 전달되어 보험가입자에게 자동으로 지급된다. 예를 들면 NFT 데이터를 파일코인에 저장하는 경우, 시간이내에 검색할 수 없을 경우 온체인 처벌이 적용된다.

2. DataDAOs – DataDAO 또는 DAO는 과거 가격 데이터나 연구 데이터와 같은 방대한 데이터세트를 보유하며 파일코인을 활용하여 데이터세트를 저장할 수 있다. 체인링크 오라클은 데이터 일부를 다른 블록체인에 있는 스마트 계약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DataDAO의 새로운 수익 흐름을 생성할 수 있다.

3. 데이터 바운티 – 고유한 CID가 특징인 특정 데이터세트를 요청하는 스마트 파일코인에 저장될 수 있다. 데이터세트가 파일코인에서 입증되고 체인링크를 통해 중계될 때 비용이 지출될 수 있다.

4. 디파이 데이터 – 체인링크는 파일코인을 활용하여 보다 저렴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대량의 금융 시장 데이터를 파일코인에 장기간 저장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는 주문형 다른 블록 체인으로 전달되어 보다 고급화된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5. 자동 스토리지 – 스마트 계약에서는 체인링크 오라클 서비스를 사용하여 일부 유형의 데이터를 특정 간격으로 파일코인에 자동으로 저장하여 방지 및 매우 효율적으로 아카이브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투자자에게 중요한 통찰을 제공하지만 대량의 스토리지를 차지하는 지급 일정 및 본딩커브와 같은 정보는 매우 많은 블록마다 파일코인에 자동 저장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지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