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이 NFT 산업을 확장해나갈 전망이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오는 26일 유명 아티스트들의 독점 콘텐츠를 특징으로 하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스눕독, 보이 조지, 리오넬 리치, 액셀 맨수어, 애스턴 마틴 등 유명 아티스트 및 스포츠팀의 독점 콘텐츠를 NFT 형태로 판매한다. 아티스트들은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독점 콘텐츠 NFT를 구매 및 재판매 할 수 있다.
NFT 플랫폼은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NFT 구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등 20개 이상의 암호화폐 결제도 가능하다.
플랫폼에 참여하는 팝 뮤지션 액셀 맨수어(Axel mansoor)는 “라이브 스트리밍, AR, VR을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한 다양한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NFT는 팬들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수단”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아티스트 보스 로직(BossLogic)은 “예술과 NFT의 융합은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이라며 “독점적인 NFT 아트를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이번 NFT 플랫폼은 조 코니어스(Joe Conyers III) NFT 플랫폼 총괄부사장(EVP)가 이끈다. 조 코니어스는 앞서 세계 최대 인디음악 기술 및 서비스 기업 다운타운 뮤직홀딩스에서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역임하며,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구축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azlek) 크립토닷컴 CEO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사용자 친화적인 NTF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2023년까지 이용자 수를 1억 명으로 늘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지난 1월 ‘2020년 시장 분석 및 2021년 전망’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하며, 탈중앙화 금융과 함께 NFT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리라 전망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