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이더리움, EIP-1599 적용 완료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오픈이더리움(OpenEthereum)이 EIP-1559 배치 및 적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EIP-1559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정해진 기본료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팀을 줌으로써 병목 현상을 줄이는 제안이다.
◆ 유니스왑 창업자 “신규 버전 유니스왑 공개 예정”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유니스왑(UNI)의 창업자인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 프로토콜 신규 버전이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니스왑은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의 약 60%를 점유하고 있다. 이는 UNI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이 마감된 지 약 3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UNI 토큰의 실제 사용 및 보급으로 인한 결과다”라고 설명했다.
◆ 넴, 심볼 메인 네트워크 출시 전 마지막 단계
17일 넴(XEM) 재단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우리는 심볼 메인넷 출시 마지막 단계에 있다”라고 밝혔다. 앞서 16일 넴 재단 측은 “네트워크 배치 과정에 특이 사항이 발견돼 기존 3월 15일로 예정됐던 심볼 메인넷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 사안 파악에 몇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며, 17일 이번 사안 관련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 1인치, ‘애그리게이터 프로토콜 v3’ 버전 출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1인치(1inch)가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프로토콜 v3 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가스 가격 및 거래 비용이 크게 감소했으며, 유니스왑 v2와 스시스왑 등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UMA, 행사가 35달러 UMA 콜옵션 토큰 100만 개 발행
탈중앙화 합정 자산 프로토콜 UMA(UMA)이 UMA 콜옵션 토큰 100만 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행사가는 35달러이며, 만기는 오는 4월 30일이다. 해당 콜옵션 토큰은 스시스왑의 UMA 토큰과 연결되어 있으며, UMA 토큰 보유자는 수익을 위해 콜옵션 토큰을 생성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UMA 측은 “현재 토큰 발행 UI는 없지만, 제공하는 사람에게 보상금을 제공할 것”이라며 “추후 모든 디파이 프로젝트들이 UMA의 인프라를 활용해 자체 콜옵션 토큰을 설계하고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