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재무장관 "모든 암호화폐 창구 폐쇄하진 않을 것"
인도 재무장관 니르말라 시타라만(Nirmala Sitharaman)이 지난 토요일(현지시간) 한 인터뷰에서 "모든 암호화폐 창구(window)가 닫히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발언은 암호화폐 금지법 전면 도입 가능성을 우려해온 현지 암호화폐 업계에 큰 안도감을 주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재무장관은 "우리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창구를 허용해 블록체인, 비트코인 등 관련 암호화폐 실험이 지속되게 할 것"이라며 "암호화폐를 모두 차단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도에서는 곧 내각 노트(Cabinet note)를 발표, 암호화폐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 크림에 이어 팬케이크도 DNS 공격 받아...웹사이트 이용 주의
디파이 프로토콜 크림 파이낸스에 이어 팬케이크 스왑 역시 DNS 공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팬케이크 스왑 측은 "사안에 대한 완전한 파악이 이뤄지기 전까지, 웹사이트 이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공지했습니다.
✔ 미 암호화폐 채굴 사업자, 투자자 집단소송.. 자금 오용 혐의
미국에서 스텝 체인지(Step Change)라는 암호화폐 채굴 회사를 운영하는 말라치 살시도(Malachi Salcido)가 투자자들로부터 집단소송을 당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스텝 체인지에 850만 달러를 투자했으나 살시도가 투자금을 횡령하거나 240만 달러를 오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살시도가 스텝 체인지와 무관한 개인 임대료 및 다른 물품 구매에 투자금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살시도는 해당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살시도는 현지 암호화폐 업계에서 나름대로 알려진 인물로, CNBC 같은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 터키 산업기술부 장관 "부정적 암호화폐 시각 버렸다, 곧 규제 도입"
무스타파 바랑크 터키 산업기술부 장관이 "정부가 곧 암호화폐 규제를 도입할 것"이라며 "나는 암호화폐에 대해 더 이상 부정적이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이제는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그는 업계에 만연한 사기 행태도 지적, "이렇게 리스크가 큰 암호화폐 업계를 그냥 자유롭게 놔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주 금요일 레젭 타입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정부가 현재 암호화폐에 대한 경제적, 법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