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파일코인 로터스(Lotus) 1.5.1 버전이 릴리즈 됐다. 프로토콜랩스 엔지니어 아유시 라자세카란(Aayush Rajasekaran)은 “Lotus 1.5.1 버전 릴리즈는 선택사항이지만, 가능한 빨리 마이너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버전을 릴리즈하기 전 WindowPosts가 인식 불가능하고 논란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버전에는 문제가 발생했다. 로터스 v1.5.1로 업그레이드 한 후 가져온 거래는 오래된 빈 섹터로 우선 압축됐으며, 프리커밋(Precomit) 후에는 실패했다.
이에 파일코인 팀은 해결에 나섰으며, 곧바로 로터스 1.5.2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긴급 수정 버전의 릴리스는 마이너 WindowPoSt 로직의 회귀를 수정하여 장애가 발생한 PoSt들의 무한 루프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v1.5.1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마이너들은 다음 인증 마감일 전까지 v1.5.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요청했다.
다만, 1.5.2 버전에서도 버그가 확인됐다. 마이너들은 1.5.1에서 1.5.2로 업그레이드한 후 일부 마이너들에게 노드를 재시작할 수 없는 등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 것.
이후 철저한 테스트를 진행하지 못하고 릴리즈를 제공한 것에 대해 사과하며 해당 문제를 수정하기 위한 1.5.3 버전-rc1을 발표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현지 시간) 로터스 1.6.0 버전이 릴리즈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