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코인시황] 비트코인 반등하며 암호화폐 시장 동반 상승 ... 바이낸스코인 12% 급등

    • 김카니 기자
    • |
    • 입력 2021-03-10 21:07
    • |
    • 수정 2021-03-11 11:10
▲출처:코인마켓캡(CoinMarketCap)



3월 10일 14시 5분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가총액은 약 1,888조 444억 원, 24시간 거래량은 152조 601억 원을 기록했고, 비트코인 점유율은 60.4%로 비트코인이 우세하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에 따른 크립토공포탐욕지수(Crypto Fear & Greed Index)는 68을 기록하며 여전히 '극단적 탐욕' 상태를 연출 중이다.

비트코인(BTC)은 -0.61% 내리며 6,114만 2,728.91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ETH)은 -3.54% 하락하며 203만 9,502.19원을 기록했다. 이더리움 재단이 방금 전 블로그를 통해 베를린(Berlin) 하드포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공지했다. 첫 테스트넷 Ropsten은 오는 3월 10일 업그레이드될 계획으로, 메인넷은 4월 14일로 예정돼있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 노드 실행 이용자는 테스트넷의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메인넷의 경우 4월 7일 이전까지 베를린 호환 버전 ASAP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이더리움 재단은 “ETH 노드 운영자의 경우, 참여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포크 블록 이전에 노드를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고한다”며 “블록 시간 변동성으로 업그레이드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예정된 날짜보다 며칠 빨리 업데이트할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테더(USDT)는 +0.15% 오른 1,144.17원을 기록했고 아이콘(ICON)은 -3.20% 하락한 2,152.20원을 기록했다. 아이콘 재단이 ICON 생태계 주요 커뮤니티 개발팀인 아이콘네이션, 아이콘비엣팀과 협력, 스테이블스왑 프로젝트인 '이퀄리티'의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퀄리티는 스테이블코인 간 교환, 혹은 동긍한 가치를 지닌 토큰 간의 교환에 초점을 맞춘 AMM 방식의 탈중앙화 거래소로다 장기적으로 아이콘의 상호운용성 브릿지 BTP를 활용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폴카닷(DOT)은 +2.57% 상승한 4만 2,477.64원에 거래 중이다. 폴카닷 그랜트 프로젝트이자, 생태계 첫 브리지 프로젝트인 맵 프로토콜이 30%대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번 상승은 아마존과의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 협력 추진 관련 이슈의 영향을 분석된다.

라이트코인(LTC)은 -2.65% 하락하며 22만 1,629.97원을 기록했다. 라이트코인이 일주일 내 MWEB 코드가 완료된다고 전했다. 밈블윔블은 대표적인 프라이버시 프로젝트로, 트랜잭션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핵심으로 하며, 익스텐션 블록은 라이트코인 메인체인과 상호 연결된 인접 체인으로 볼 수있다는 설명이다.

카르다노(ADA)는 +0.69% 상승한 1,315.40원에 거래 중이다.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의 창업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에이다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ADA는 아직까지 거래하지 않은 몇 안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라며 시가총액 등을 질문했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디파이 영역에 관심을 보인 반면, 라이트코인 및 도지코인 리스크에 대해 경고해왔다3월 10일 14시 5분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가총액은 약 1,888조 444억 원, 24시간 거래량은 152조 601억 원을 기록했고, 비트코인 점유율은 60.4%로 비트코인이 우세하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에 따른 크립토공포탐욕지수(Crypto Fear & Greed Index)는 68을 기록하며 여전히 '극단적 탐욕' 상태를 연출 중이다.

에스티피(THETA)는 스탠다드 토크나제이션 프로토콜이 NFT 산업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디지털 컨텐츠 및 NFT 플랫폼 픽션 네트워크의 지분을 부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픽션네트워크는 P2P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으로 디지털 만화, 드라마, 영화, 게임, 음악 등의 컨텐츠를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로, 최근 픽션 네트워크의 개발사 ‘배틀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편입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카니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