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 라리머, 새 프로젝트 ‘클라리온’ 코드 업데이트
댄 라리머(Dan Larimer) EOS 창업자가 깃허브에 새로운 프로젝트 ‘클라리온(Clarion)’ 코드를 업데이트했다. 클라리온은 중앙집중식 인프라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메시지를 듣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툴 제공을 목표로 한다. 친구와 가족의 미사용 리소스(자원)를 이용해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다. 댄 라리머는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아마존, 애플, 구글의 횡포로부터 친구와 가족을 해방시키고 조작과 서드파티 의존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소셜 네트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클라리온 OS는 초기 설계 단계에 있다.
◆ 카르다노, 메리 업그레이드 완료
카르다노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메리(Mary)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3월 2일 6시 44분 51초(한국 시각) 메인넷 적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관련 이미지 업로드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DOGE) 관련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해당 이미지는 밈(군인)이 가치 하락(폭발물)으로부터 도지코인(자는 사람)을 보호하고 있는 모습이다. 일론 머스크는 이미지와 함께 ‘Doge meme shield(legendary item)(밈이 가격 하락으로부터 도지코인을 지켜줄 것)’라는 내용을 함께 게재했다. 일각에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도지코인 관련 일론 머스크 트윗을 조사하고 있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가 관련 트윗을 게재한 점을 두고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3,152억 원 상당 XRP, 제드 맥칼렙 월렛으로 이체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에 따르면, 7시 23분경 627,974,460 XRP가 제드 맥칼렙 세틀먼트 월렛에서 제드 맥칼렙 월렛으로 이체됐다. 이는 약 2억 7,800만 달러(한화 약 3,152억) 규모다. 제드 맥칼렙은 리플의 공동 창업자이자 前 CTO다.
◆ 비탈릭 부테린, ‘가스 수수료 정상화’ 골자 EIP 3298 제안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최근 공식 깃허브 채널을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과도한 ‘가스 수수료’를 정상화하기 위한 거버넌스 제안 ‘EIP 3298’을 업로드했다. EIP 3298은 다가오는 런던 하드포크에서 ‘SSTORE 및 SELFDESTRUCT’ 코드를 제거해 악의적인 ‘가스 수수료 환불(gas refunds)’을 방지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비탈릭은 “해당 코드는 원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필요 없는 저장소 슬롯과 계약을 자발적으로 삭제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기 위해 작성됐다. 하지만 일부 개발자들이 이를 악용하며 오히려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부추기고, 비정상적인 가스 수수료 상승이 발생했다. 따라서 다가오는 하드포크에서 해당 코드의 삭제를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