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네수엘라 대통령 "디지털 화폐 관련 '서프라이즈' 계획 중"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전날 대국민 연설에서 디지털 화폐 관련 '서프라이즈'를 계획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디지털 볼리바르'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베네수엘라 정부가 발행한 원유 가치 연동 암호화폐 페트로(Petro)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암호화폐 기업 관계자는 "페트로가 법정통화 지위를 가지고 있지 않는 점을 고려하면 디지털 볼리바르가 완전한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습니다.
✔ 러 하원 입법위원장 "세금 부과 전 암호화폐 '합법화' 필요"
러시아 국가두마(하원) 국가건설입법위원회 위원장 Pavel Krasheninnikov가 암호화폐 추가 세금 관련 입법 및 규제 실시 전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지위와 법적 구속력 있는 정의를 내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2022년 세금 부과 전 암호화폐를 '합법화'해 법적 지위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그는 앞서 발표된 암호화폐 결제 금지법을 언급하며 정부가 암호화폐를 자산군이라고 주장하고 싶다면 (암호화폐) 거래를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위원장의 발언이 이번 달 러시아 의회가 통과시킨 암호화폐 세금 법안 1차 독회에 제동을 걸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앞서 대통령 자문기구를 포함한 러시아 정치권의 다수 인사들은 암호화폐라는 개념을 설정하지 않고 암호화폐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지적했었습니다.
✔ 美 와이오밍, 블록체인 기술 활용 파일링 시스템 법안 도입
미국 와이오밍주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기업 파일링 시스템 구축 관련 법안을 도입했습니다. 법안에 따라 주 정부는 2021년 말까지 새로운 파일링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라는 설명입니다. 기업은 해당 시스템을 이용, 법률에서 요구하는 각종 리포트, 데이터, 기타 정보를 보고한다고 전했습니다.
✔ 유명 디지털 예술가 Beeple NFT 작품, 경매 시작 10분 만에 100만 달러 기록
유명 디지털 예술가 Beeple의 NFT 작품이 경매가 시작된 지 10분 만에 1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약 110건의 입찰이 있었으며, 현재 입찰 가격은 110만 달러입니다. 경매 마감까지 14일이 남은 만큼, 가격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코인베이스, 나스닥 직상장 확정...S-1 문건 공개
코인베이스가 나스닥 증시 상장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S-1 양식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S-1 서류를 승인, 효력이 갖춰졌음을 의미한다는 설명입니다. 거래 코드는 'COIN'입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지난 12월 SEC에 S-1 양식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함께 공개된 정보를 보면 코인베이스는 2020년 11억 달러의 영업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은 4억 8290만 달러였습니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100여 개 국가, 4300만 명의 리테일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7000여 개의 기관 클라이언트와 11만 5000개의 생태계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