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블록체인 산업을 확장해나갈 전망이다.
지난 12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공식 링크드인(Linked ln)을 통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가 및 블록체인 데이터 엔지니어를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나스닥 상장 IT 기업이다.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비트코인 관련 첫 소프트웨어 상품 제작을 위해 블록체인 분석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비트코인에 대한 선진 메트릭스(metrics, 업무 수행 결과를 보여주는 계량적 분석) 및 통찰력을 갖춘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해 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지난 2일 비트코인 295개(미화 약 1,032만 달러)를 추가로 매수했으며, 현재 총 7만 1,079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는 지난달 28일 4분기 회사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가격이라면 향후 더 많은 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수할 의사가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에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대체 투자자산으로 인정받은 가운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블록체인 데이터 상품 개발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블록체인 관련 전문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