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블록체인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시티 사업 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15일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 기술 기반 ICT 솔루션 전문기업 데일리블록체인(DBC)이 강원도 스마트시티 사업 분야 발전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데일리블록체인(DBC)이 지난 수년 동안 4차산업 기술 내재화에 집중해왔던 성과가 지난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 블록체인은 지난해 기준 강원도에서 △원주시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사물인터넷(IoT) 기반 위험 시설물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원주시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 등 스마트시티 조성을 목적으로 한 4차산업 SOC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표창장은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분야 업무 추진에 적극 협조를 통해 강원도 도정 발전에 이바지한 데일리블록체인의 공로 인정 차원에서 수여됐다.
조영중 데일리블록체인 대표이사는 “스마트시티 사업은 각종 4차산업 기술들이 총체적으로 모여 구축되는 선진 통합 솔루션 체제로, 기술력은 물론 다양한 시행착오를 이겨낸 구축 경험이 필수적인 분야”라며 “강원도에서 진행된 각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성과가 이번 표창 수여와 같은 뜻깊은 결과로 이어진 만큼, 한국형 뉴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강원도 스마트시티 사업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블록체인(DBC)은 지난해부터 내부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시티 사업부 신설 및 확장에 나서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기술 등 4차산업 관련 선진 기술들을 토대로 강원도뿐만 아니라 제주도 등 지역별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각종 스마트시티 관련 사업 수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5일 데일리블록체인은 네이버 클라우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계약의 공증 및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P2P 온라인 계약 플랫폼인 ‘모두의 계약’을 통해 추진하는 ‘SaaS 기업 육성 프로그램’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