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및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기업인 웨이투빗이 바른손과 블록체인 기반 공동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공동사업 MOU로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영화 제작 투자 및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바른손은 잠재력 있고 창의적인 영화제작자들에게 제작의 기회를 제공과 제작된 우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영화 플랫폼은 제작에서 배급까지 하나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상에서 가능하게 하여 투명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1985년 설립된 바른손(Barunson)은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대한 제작, 투자, 배급 등 트렌드를 이끄는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웨이투빗 송계한 대표는 "바른손과 함께 웨이투빗이 가진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영화 산업 분야에서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손 강신범 대표는 “코로나로 인하여 극장을 비롯하여 제작자들도 많은 시련을 겪고 있는 와중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작은 시도를 해보고자 한다. 블록체인을 통해서 모든 참여자가 역할 하는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웨이투빗은 국내 게임 배급·서비스 회사인 와일드스톤과 웹게임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