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리브라' 디엠 협회 "올해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착수 계획"
페이스북 주도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디엠 협회가 최근 "올해 내로 스테이블코인 결제 프로젝트 착수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며 "이를 위해 규제기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더블록은 "디엠 협회는 페이스북으로부터 독립된 기관임을 강조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다수의 임원을 신규 고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英 금융 당국, 스테이블코인 정책 마련 위한 업계 의견 공개 수렴
영국이 유럽연합 EU에서 완전히 떨어져 나가는 브렉시트가 발효된 가운데, 영국 금융 당국이 국경간 스테이블코인 거래 등 관련 규제 마련을 위한 업계 의견 수렴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지 시간 7일 공개된 공개협의발표에서 영국 재무부는 "업계 다양한 이익 관계자, 특히 암호화폐 거래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의견을 환영한다"며 이 같은 의견 수렴을 제안했습니다. 현재 영국에는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식 법적 정의가 없는 상태로, 이번 공개 의견 수렴을 통해 정확한 정의 구축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스테이블코인 운영 자격, 유지 방식, 보고 등 잠재적 규제 영역을 확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앞서 미국 재무부 산하 통화감독청(OCC)은 시중은행 결제 시스템에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법령해석 의견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 NFT 글로벌, 소리바다와 엔터테인먼트 NFT 플랫폼 개발 MOU 체결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전문회사 NFT 글로벌이 음원 콘텐츠 유통 기업 소리바다와 콘텐츠 제공 및 플랫폼 개발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리바다와 협약을 통해 개발될 엔터테인먼트 NFT 플랫폼 Soba platform은 음원과 비디오 등 뮤지션들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NFT로 발행해 판매, 구매, 대여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더불어 플랫폼 내 NFT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NFT 홀더와 뮤지션에게 나누어 지급하고, 유저들 간의 P2P 거래를 지원하는 NFT 마켓 플레이스 기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 엠페이, 애니맨과 결제서비스 사용 협약 체결
SBS비즈에 따르면 미콘커뮤니티는 에이에스엔과 생활편의 서비스 플랫폼 ‘애니맨’에서 미콘캐시의 결제수단인 엠페이(M.Pay)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한 업무협약을 맺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니맨’는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과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헬퍼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주는 비대면 매칭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엠페이는 ‘애니맨’의 6만 헬퍼와 30만회원을 흡수해 미콘캐시의 대량 유저유입과 생태계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