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즈프로토콜 개발사, 과기부 우수기업 연구소에 선정
국내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검증 플랫폼 아이즈프로토콜(EYES) 개발사 엘에스웨어 산하 소프트웨어 연구소가 지난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0년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습니다. 연구소는 보안 취약성 점검, 서버 보안, 오픈소스 검증, 블록체인 기술 분야 핵심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사업 다각화를 견인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 "BTC, 연일 사상 최고가 경신할 수밖에 없는 이유"...中 관영 통신사 자매지 헤드라인 장식
중국 관영 통신사 신화사가 발행하는 참고소식(参考消息)이 28일 헤드라인 기사로 '비트코인, 연일 사상 최고가 경신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해당 미디어는 "페이팔 등 글로벌 금융기관의 참여로, 디지털화폐가 다시 투자자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다"면서 "코로나 및 주요국 정부 부채 급증 또한 디지털화폐 관심 고조의 주 배경"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전통 화폐 리스크헷지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더 이상 '거품'이 아니며, 금 등 전통 자산 투자자가 비트코인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어 향후 화폐 시스템 대세는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나스닥 상장사, 1.7억 달러 규모 앤트마이너 S19 ASIC 채굴기 구매
나스닥 상장사 Marathon Patent Group(MARA)가 비트메인으로부터 1억 7,000만 달러에 7만 대 앤트마이너 S19 ASIC 채굴기를 구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Marathon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채굴기의 3배 이상 되는 규모입니다. 이와 관련 Merrick Okamoto 대표는 "이번 주문은 달러 기준 비트메인의 최대 계약 규모이자 S19 ASIC 채굴기 단일 최대 주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10월에도 해당 업체는 비트메인으로부터 1만 대 S19 Pro 채굴기 매입 체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 美 통화감독청장 “의원들, 바이든에 암호화폐 규제 철회 촉구”
최근 코인베이스 임원 출신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이 “다수의 의원들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정치적 명목으로 암호화폐 관련 규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며 우려를 제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이러한 규제 보호 장치가 마련되지 않으면, 해당 시장에 진입하는 투자자들의 안전을 보호할 수가 없다”며 “우리가 집중하는 건 투자자들의 자산을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가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OCC는 지난 5월 브라이언 브룩스가 청장 대행으로 오른 이후부터 암호화 자산에 친화적인 조치를 취해왔습니다.
✔ 그레이스케일, 운용 자산 190억 달러 돌파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12월 28일(현지 시간) 기준 총 운용자산(AUM) 규모가 19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일주일 전 대비 25억 달러 넘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판매 단위 가격은 전날 대비 11.57% 오른 30.48 달러,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은 4.32% 오른 16.90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