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오비, 내년 미국 시장 재진출 ... 코인베이스 캐나다 시자아 진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1년 만에 미국 시장 재진출을 추진한다고 전했습니다. 홍콩 기반 후오비테크(Huobi Tech)는 네바다 금융기관으로부터 신탁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화요일 공시했습니다. 이 라이선스를 통해 2021년 초 미국에서 커스터디 및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앞서 2019년 12월 후오비US(HBUS)는 규제상의 우려로 운영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 현지에서 기술, 금융 분야 인재를 채용하고, 2021년 하반기 사무실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 이탈리아 은행협회, 디지털 유로화 테스트 실시
이탈리아 은행협회(ABI)가 분산원장기술 기반 디지털 유로화 관련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ABI 측은 “디지털 유로의 기술적 타당성을 조사하고, 프로그래밍 가능성(programmability)을 통해 실현한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지난 11월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향후 2-4년 안에 통화 당국이 디지털 버전 유로화를 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ABI는 700곳 이상 이탈리아 은행 기관으로 구성된 협회입니다.
✔ 렛저 "새 피싱 공격 발생.. 이용자 주의"
비트코인 하드월렛 제조사 렛저가 트위터를 통해 전날부터 새로운 피싱 공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또한 절대 랜섬머니를 지불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 ‘증권법 위반’ 블록체인 물류 서비스 쉽체인 영업 중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증권법 위반 관련 블록체인 물류 서비스 기업 쉽체인(ShipChain)에게 영업정지 및 205만 달러 벌금형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쉽체인 현재 총 순자산이 벌금 액수와 비슷한 규모라는 것을 고려, 쉽체인 측은 모든 작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디어는 “사실상 쉽체인의 토큰 프로젝트의 종말을 의미한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앞서 2017년 쉽체인은 자체 토큰 SHIP의 ICO를 진행, 총 2,760만 달러 자금을 조달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18년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州) 검찰은 SHIP 토큰이 증권법을 위반했다며 영업정지 행정 명령을 지시했으나, 이후 해당 명령을 철회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