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모건, 블록체인 기반 레포 거래 성공"
JP모건 체이스가 블록체인 기반 레포(repo·환매조건부채권) 거래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거래는 JP모건이 자체적으로 설립한 블록체인과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담당 자회사 Onyx 개발 플랫폼에서 진행됐으며, 해당 은행 디지털화폐 JPM 코인 일부도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10월 JP모건은 새로운 블록체인 사업부를 설립했으며 JPM 코인이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레포란 금융회사가 일정 기간이 지난 뒤 금리를 보태 되사는 조건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말하며 기관간 레포 거래는 최근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 싱가포르 최대 은행 디지털화폐 플랫폼, 다음 주 거래 개시
싱가포르 최대 은행 DBS 디지털화폐 거래 플랫폼이 다음 주 정식으로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전했습니다. DBS 그룹 Piyush Gupta CEO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은 초기 BTC, ETH, BCH, XRP 4종 암호화폐와 싱가포르 달러, 달러, 홍콩 달러, 일본 엔화 법정화폐를 지원한다는 설명입니다. 초기에는 기관 및 적격 투자자 거래만 허용됩니다. 앞서 외신은 DBS가 디지털자산 거래소와 수탁 서비스, 증권형 토큰 공개(STO) 등 3대 서비스를 통한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 美 메이저 보험사, NYDIG 통해 1억 달러 BTC 투자
미국 메이저 보험사 매스뮤추얼(MassMutual)이 뉴욕디지털투자그룹(NYDIG)을 통해 1억 달러를 BTC에 투자했습니다. 이는 일반보험 계좌 운용을 위한 투자로, 매스뮤추얼은 현재 2,350억 달러 규모의 보험 계좌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시에 매스뮤추얼은 500만 달러 규모의 NYDIG 지분을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 매스뮤추얼 측은 “나날이 발전하는 디지털 경제에 테스트겸 투자하는 것”이라며 “의미있는 행동”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매스뮤추얼은 1851년 설립된 미국 생명보험회사로, 5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힙합 뮤지션 소셜 토큰, 22분 만에 매진
유명 힙합 뮤지션 릴 야티의 소셜 토큰 '$YACHTY'가 소셜 머니 플랫폼(유명인사 토큰화 플랫폼) 퓨즈(Fyooz)에서 21분 41초 만에 매진됐습니다. 토큰 가격은 개당 15 달러로, 총 27만 6006 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으며, 토큰을 구매한 팬들은 아티스트의 소장 물품을 받거나, 온라인 파티 등에 참여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