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BBC, NFT 시장 진출.. 닥터 후 트레이딩 카드 출시
영국 공영방송사 BBC가 NFT(대체불가토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BBC는 리얼리티 게이밍 그룹과 손을 잡고 인기 드라마 시리즈 닥터 후(Doctor Who) 트레이딩 카드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7일(현지시간)부터 페이팔, 비자, 마스터카드, Coinify를 통한 암호화폐로 카드팩 구매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 싱가포르 정부, 블록체인 기술 연구에 9백만 달러 투자
싱가포르 정부가 최근 국가 주도 블록체인 연구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1,200만 싱가포르 달러(약 9백만 달러)를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연구, 개발, 상용화 및 보급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됩니다. 또 싱가포르 정부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75개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3년 내 무역, 물류 및 공급망 분야에 17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태국 소비국, 세금 징수에 블록체인 도입 예정
태국 소비국이 세금 징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태국 소비국장 Lavaron Sangsnit는 2021년 회계연도 세금 징수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국 세무, 세관 부처 2곳도 블록체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태국 당국은 블록체인이 도입되면 세금 탈루가 훨씬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축구선수 음바페 NFT 카드 6.5만 달러 낙찰
블록체인 기반 판타지 풋볼 게임 소레어(Sorare)에서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 소속 킬리안 음바페의 NFT(대체불가토큰) 트레이딩 카드가 경매에 부쳐져 6.5만 달러에 낙찰됐습니다. 소레어는 축구팬들이 이더리움 기반 디지털 카드를 수집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집한 NFT로 드림팀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