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매시장에 블록체인 기반 배달앱을 도입한다.
7일 엘엔벤처그룹 플랫폼 개발 자회사 립페이는 대구 수성구 신매시장 지역선도형 육성사업단과 신매시장 장보기 플랫폼 개발·활성화 방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립페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열사인 립체인(ReapChain)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과 투명성을 더한 언택트 배달 플랫폼 ‘장보다’를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전통시장 취약점인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을 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립페이가 개발하고 있는 전통시장 O2O 플랫폼 장보다는 비대면 주문, 결제, 배달을 할 수 있다. 또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결제 때 최대 10% 할인, 애플리케이션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연동해 제공한다.
대구 신매시장은 올해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희망사업프로젝트 지역선도형 시장 부문)에 선정되며 전통시장의 디지털화에 힘써왔다. 올 하반기에는 상품배달 대행 서비스인 ‘고(Go)배달’과 배달용 패키지 상품인 ‘신나고양품’을 선보였다.
이정한 엘엔벤처그룹 대표는 “전통시장에서 현대화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면 경쟁력을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에 전통시장 매출 향상에 도움이 줄 수 있는 장보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립페이는 블록체인·핀테크 분야의 정보기술(IT) 벤처그룹인 엘엔벤처그룹의 자회사다. 엘엔벤처그룹은 립페이, 코인베스트, 와이엘솔루션으로 구성된다. 립페이는 올해 전자지급결제 대행업(PG)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결제 솔루션 개발과 PG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