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N, 11월 주요 개발 현황 공유
톤(TON) 프로젝트가 11월 주요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노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완료 △TON 기반 블록체인 노드 업그레이드 진행 △메인넷 TON 토큰 수 4억 개로 최종 투표 결정 △코인마켓캡 유통량 수치 갱신 등이다.
◆ ETH 2, 9~12개월 내 다음 단계 공개
조셉 루빈(Joseph Lubin) 이더리움(ETH) 인프라 개발사인 컨센시스(ConsenSys)의 창업자가 “ETH 2 다음 단계가 9~12개월 이내로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ETH 2가 이더리움을 흡수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며 “0단계를 기점으로 복잡한 작업은 모두 끝났다”고 덧붙였다.
◆ BNT 공급량 절반, 방코르풀에 스테이킹 中
방코르(BNT)가 BNT 공급량 중 약 50%가 방코르풀에 스테이킹됐다고 전했다. 이어 방코르 2.1 버전 출시 이후 거래소에 있던 BNT 토큰들이 빠른 속도로 방코르 풀로 마이그레이션되고 있다는 방코르 측 설명이다.
◆ EOS, 메인넷서 3번 연속 ‘빈 블록’ 발생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이오스플레어(eosflare)에 따르면,, 3일 20시 34분부터 이오스(EOS) 메인넷에서 대량의 빈 블록이 발생했다. 해당 이상 현상은 21시 10분에 정상적으로 회복됐지만, 이후 22시 8분부터 13분간 또 다시 빈 블록이 발생했다. 한편, 2일 21시 51분경에도 약 23분간 같은 현상이 발생했으며, 빈 블록 발생 원인은 밝혀진 바 없다.
◆ 데이비드 슈워츠 "커뮤니티, 리플社 보유 토큰 강제 소각 OK”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XRP) CTO에 따르면, 리플 커뮤니티가 리플사에 대량의 XRP를 소각하도록 강제할 수 있다. 토큰의 총 공급량 절반 이상을 리플이 보유, 지속적인 매도로 오랫동안 비난을 받아온 것에 대한 답변으로 이어 그는 “퍼블릭 블록체인은 매우 민주적이므로, 다수가 규칙을 바꾸길 바란다면 소수자는 아무 것도 막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