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ECD, 내년 3분기에 국제 암호화 자산 세금 표준 발표
한 외신에 따르면, 파스칼 세인트-아만스(Pascal Saint-Amans) OECD 조세정책센터 국장이 ‘암호화 자산에 대한 국제 세금 신고 표준’을 내년에 발표할 계획이다. 유럽위원회는 내달 21일까지 의견을 수렴해 37개국 조직이 암호화 자산에 대한 자국에 거주한 외국인의 금융정부를 OECD 사무국에 보고, 회원국 간 공유하는 CRS를 내년 3분기에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 中 법원, 플러스토큰 계좌서 42억 규모 암호화폐 몰수
중국 장쑤성 옌청시 중급 인민법원이 암호화폐 다단계 폰지 사기 프로젝트 플러스토큰의 주동자 7명의 계좌로부터 194,775 BTC, 833,083 ETH, 4.87억 XRP, 213,724 USDT, 2,760만 EOS, 79,581 BCH, 140만 LTC, 74,167 DASH, 60억 DOGE 등 약 42억 달러 규모(한화 약 4조 6,410억 원)의 암호화폐를 몰수했다. 몰수된 암호화폐는 법정 절차에 따라 처리될 예정이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은 국고에 보관될 전망이다.
✔ 우크라이나, 암호화폐 교육 웹 시리즈 공개
우크라이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부가 블록체인,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교육 웹 시리즈를 공개했다. 우크라이나 정부와 바이낸스, 해큰, 크리스탈 블록체인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 웹 시리즈는 약 10분씩 총 8회로 구성됐으며, 암호화폐의 기본적인 개념 등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에피소드를 시청한 사람은 수료증을 제공한다.
✔ 베네수엘라 피자헛,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결제 게이트웨이 제공 업체 크립토바이어(Cryptobuyer)가 베네수엘라 내 모든 피자헛 지점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에 베네수엘라 피자헛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라이트코인(LTC), 대시(DASH), 바이낸스코인(BNB) 등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