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TIC 네트워크에 TRB 오라클 통합
텔러(TRB)가 매틱 네트워크(MATIC)에 ‘텔러 옵티미스틱 오라클(텔러투)’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매틱 네트워크 기반 댑(DApp) 들은 텔러투의 오라클 가격 피드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 ECC “클라이언트 3개, ETC 타노스 하드포크 지원”
이더리움클래식(ETC) 프로토콜 개발 지원 비영리 재단 이더리움클래식협동조합(ECC)의 개발자 책임자 스테반 로하(Stevan Lohja)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까지 3개의 ETC 클라이언트가 다가오는 타노스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클라이언트는 △Hyperledger Besu 20.10.0 및 상위 버전 △Core-geth 1.11.19 및 상위 버전 △Mantis 3.1.0(Beta) 및 상위 버전 등이다.
◆ IOTA, OMG와 프로토콜 표준화 진행
리아이오타(MIOTA) 재단이 OMG(Object Management Group)와 IOTA 프로토콜 및 스트림스 표준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작업는 2021년 12월 내 완성될 전망이다.
◆ XRP의 하루 SNS 언급, 7개월 만에 ETH ↑
마켓 분석 업체 센티멘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리플(XRP)의 하루 평균 SNS 플랫폼 언급량이 7개월만에 이더리움(ETH)을 추월했다. 이에 리플은 비트코인(BTC)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로 기록됐다.
◆ 그레이스케일 LTCN, 약 6,000% 프리미엄 발생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라이트코인 투자 신탁(LTCN)과 비트코인캐시 투자 신탁(BCHG)이 기초 자산 대비 1000% 이상의 프리미엄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LTCN은 5,984%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발생했으며, BCHG도 1,188%의 높은 상승률 기록했다. 한편 BTC, ETH 투자 신탁은 각각 22.78%, 59.93%를 나타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